중국 과학자들은 이미 코로나19 발생 전에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만들 계획을 이미 구성하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쉽고 짧지만 굵게 알려드리는 소망공장 공장장 큰오빠입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이 작년 이후에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사실 중국발 바이러스, 우한 바이러스와 같은 용어들을 사용 안 한 지가 꽤 되었죠, 흐지브지해버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원천에 대해서 놀랄만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는 모두가 알고 있었던 사항들이지만 그런 계획을 했을 때에는 위험도 미리 알았어야 했을 텐데요.
-위험은 미리 예견될 수 있었다
중국의 과학자들이 이미 작년 코로나 19 발생 전부터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격인 새로운 '키메라 스파이크 단백질'을 포함한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피부 침투 나노입자)를 만들어 원난성의 동굴 박쥐에 전파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문에 의하면 왜 중국 우한연구소는 그러한 바이러스를 추가 연구하겠다고 미국에 연구비 명목으로 1400만 달러의 지원을 요청했을까요?
사실, 작년에 코로나 19가 중국 우한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유출되었을 가능성에대한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을 때, 미 국 정부가 해당 우한연구소에 연구비를 지원한 것을 가지고, 현재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코로나 19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미국의 감염병 분야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는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 감염병 연구소 소장에 대한 공화당의 해임 압박이 있어왔습니다.
사실,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도 이와 관련해서 여러 차례 해고 압박을 받았었습니다만 현재의 행정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우한연구소에 연구비를 지원 중단한 미국
2021년 5월에 미 연방 상원 의회 세입세출 위원회에 출석한 파우치 소장은 미국 국립보건원이 비영리기구인 에코 헬스 동맹을 통해서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에 60만 달러가량을 5년에 걸쳐 지원하기로 결정한 적이 있지만, 지금은 중단되었다고 밝혔죠.
연구비 명목은 새로운 전염병에 대한 예측력을 높이고, 전이에 대한하는 수단을 찾기 위해서였지, 전염력을 높이거나 치명적으로 만드는 '전염력 강화' 실험에는 연구비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앤서니 파우치 소장이 주장을 했었습니다.
이 주장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습니다. 코로나 19발생 18개월 전에 중국 우한연구소 과학자들이 박쥐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단백질을 포함한 피부 침투 나노입자를 윈난성의 동굴 박쥐에게 전파할 계획을 세웠으며, 또한 인간을 더 쉽게 감염시킬 수 있도록 유전적으로 키메라 바이러스를 더 강화할 계획을 세운 후에 미국에 추가 연구비 160억 원을 요청했지만, 트럼프 행정부 산하 기관에서는 이를 거절했었습니다.
이 연구비 요청은 우한연구소에 관련된 비영리기구인 '에코헬스 얼라이언스' 대표인 피터 다작이 제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질 수 없는 변종 바이러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델타 변이의 강한 전염력의 요인은 스파이크 단백질 내의 '푸린 분절 부위'라고 하는데, 이는 현재 알파,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서 모두 나타나고 있으며, 홍콩대 공중보건대학 옌리 멍박 사는 "자연적으로는 만들어질 수 없다"라고 밝히며 코로나 19가 우한 연구소에서 기원했다는 의혹을 제가 하기도 했었는데요.
-더 무서운 재앙이 다가올 수도
더 무서운 것은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사스코로나 바이러스 2 보다 최소 10배 이상 치명적으로 치사율이 30% 이상되는 키메라 메르스 바이러스를 만들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세계 보건기구(WHO) 코로나 19 연구원의 제보로 알려졌는데요, 정말 이게 사실이라면, 코로나 19 이후에 더 무서운 재앙이 다가올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연구의 결과 산물로 실수로 퍼지게 된 것인지, 위와 같은 우한 연구소에서 계획했던 것으로 밝혀진 것과 마찬가지로 이미 이전에 박쥐에게 전파를 실행한 것에 대한 산물인지, 우리는 진실을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진정이 되어 반드시 그 진실을 규명할 수 있는 때가 다가오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는 전세계적으로 너무 소중한 "보통의 삶"을 모두 앗아갔습니다. 자연 발생할 수 없는 것이라면, 누군가는 그 책임을 져야 할 순간이 와야 할 것입니다.
'소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구로 가득한 일요일-9월26일 축구중계 안내 및 미리보기 (0) | 2021.09.26 |
---|---|
계속되는 반도체 부족과 백악관 3차 화상회의 (0) | 2021.09.24 |
댓글